한국 뮤지컬 어워즈 특별 부문 ‘아동가족뮤지컬상’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 최초 수상

‘제8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특별 부문 ‘아동가족뮤지컬상’ 신설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 인정받은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 최초 수상

권지영 승인 2024.01.18 16:29 의견 0

권지영 기자 = 한국의 뮤지컬계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장수탕 선녀님'이 '제8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에서 아동가족뮤지컬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장수탕 선녀님'은 뛰어난 작품성과 성공적인 흥행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아동가족을 대표하는 뮤지컬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한국 뮤지컬 어워즈, 아동가족뮤지컬상 신설로 새로운 축제의 시작

한국 뮤지컬 어워즈는 한 해 동안 공연된 뮤지컬 시장을 평가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대표적인 시상식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신설된 '아동가족뮤지컬상'은 아동가족 부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관객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장수탕 선녀님'은 이 부문에서 최초 수상작으로 선정되면서 그 성공적인 아동가족 뮤지컬의 높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 포스터(ⓒ 할리퀸크리에이션즈)

◇아동가족뮤지컬, 성장하는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 차지

한국의 뮤지컬 시장에서 아동가족 부문이 가지는 중요성은 더 커져가고 있다. 관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수요에 부응하며 뮤지컬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아동가족 뮤지컬들은 관객 저변을 확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장수탕 선녀님'은 아동과 성인, 모두에게 다가가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풍부한 무대 연출로 성공적인 수상을 이뤄냈다.

◇할리퀸크리에이션즈,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성공적인 뮤지컬 제작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은 백희나의 동명의 그림책을 바탕으로 2021년에 첫 공연을 시작으로 3년간 지속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관객 평점 9.9와 연간 판매랭킹 1위를 기록하며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뮤지컬의 성공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할리퀸크리에이션즈는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서울숲 씨어터'와 같은 전용관에서 어린이 가족을 위한 특별한 무대를 제공하고 있다.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 공연 모습(ⓒ 할리퀸크리에이션즈)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더욱 다양한 작품으로 기대

할리퀸크리에이션즈는 앞으로도 '달 샤베트'와 같은 최신작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상을 통해 얻은 기쁨을 바탕으로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한 뮤지컬 작품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감성을 자극하며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뮤지컬로서의 역할을 계속해서 확장해 나갈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뉴스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