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드웍스, 신규 수입 상품 소싱 위한 ‘수입상품 소싱 플랫폼’ 선보여

서태진 승인 2024.04.25 17:25 의견 0

서태진 기자 =수입 기업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써드웍스(대표 김민지)는 기존 국제상품표준코드(HS CODE) 기반 수입 소싱 인텔리전스 서비스에 이어 신규 수입상품을 소싱할 수 있는 ‘수입상품 소싱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수입 상품과 공급사를 보다 손쉽게 검색 가능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써드웍스는 수입 소싱 인텔리전스 서비스와 수입관리 솔루션 등을 바탕으로 수입 기업 실무자가 최적의 업무 효율을 내는데 집중해왔다. 250만 건 이상 누적된 수입식품 통관 데이터에 기반한 거래 데이터와 효율적인 수입업무 관리를 위한 ERP 솔루션, 글로벌 거래 파트너와의 매칭 서비스 등이 특징이다.

써드웍스 로고

이번 신규 서비스를 활용하면 국내 수입 기업은 국내에 수입된 적 없던 신규 공급망 확보가 가능하다. 다루고 싶은 상품명 또는 국제상품표준코드만 입력하면 쉽게 수입 상품과 공급사 발굴을 진행할 수 있다.

기존 수입 소싱 데이터 기반 솔루션에 수입상품 소싱 플랫폼 서비스를 더함으로써 실무자는 더 직관적인 업무 진행을 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써드웍스는 기업의 수입 계약서, 통관문서 등을 종합 관리하는 기업용 수입관리 솔루션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김민지 써드웍스 대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보호무역주의가 확산되면서 공급망 리스크에 대한 기업들의 신속한 대처가 필요한 시점이다. 기업이 수출경쟁력을 제고하려면 수입 원재료와 공급망 확보에 기민하게 대응해야 된다. 써드웍스의 솔루션은 글로벌 리스크 속에서도 체계적인 공급망 관리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