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법인 전자서명인증사업자 라이선스 취득

금융권 최초로 법인을 포함한 전자서명인증사업자 라이선스 획득으로 기업고객대상 공신력 확대
2700여 제휴처에서 사용 가능한 KB국민인증서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특화 인증서비스 제공

한종선 승인 2024.10.30 16:31 의견 0

한종선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23일 금융권 최초로 법인을 포함한 전자서명인증사업자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6월 법인 및 개인사업자 전용 인증서 서비스인 ‘KB국민인증서(기업)’를 출시한 지 4개월만이다.

‘KB국민인증서(기업)’는 KB스타기업뱅킹 앱과 인터넷뱅킹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기업고객 전용 인증서이다. 복잡한 비밀번호 대신 간편비밀번호 6자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2년간 수수료를 면제해 기업고객의 부담을 덜었다.

고객은‘KB국민인증서(기업)’를 통해 외환거래 전용플랫폼인 ‘KB StarFX’, 태블릿 PC로 외부에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태블릿브랜치’ 등 다양한 기업 고객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전자입찰, 세금계산서 발행, 기업간 계약 등 외부 업무로 활용 범위를 확대해 KB스타기업뱅킹과 동일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 기준 1500만명을 돌파한 금융권 대표인증서로 전자서명, 본인 확인 등 인증 관련 라이선스를 모두 보유 중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를 비롯해 △국세청 홈택스 △청약홈 △에스에스지닷컴 △한국토지주택공사 △군인공제회 △한진 △미래에셋증권 △비지에프리테일 CU편의점 등 2700개 기관과 제휴를 맺어 고객은 다양한 공공·민간 플랫폼 및 채널에서 KB국민인증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