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웹툰 ‘더 그레이트’-‘아이브’ 안유진 특별 OST 프로젝트 ‘Dreaming’
안유진의 따뜻한 음색, 원작자 광진 작가가 직접 쓴 서정적 가사의 만남
최인철
승인
2024.11.05 09:36
의견
0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인기 IP ‘더 그레이트’(제작 슈퍼코믹스스튜디오)와 글로벌 아이돌 그룹 아이브(IVE) 리더 안유진이 협업한 OST 프로젝트를 공개한다.
웹툰 원작자 광진 작가가 직접 작사 했으며 웹툰, 음원, 아티스트에 이르기까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역량이 활용된 ‘IP 밸류체인’ 시너지 사례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가수 안유진이 부른 웹툰 ‘더 그레이트’ OST ‘Dreaming’을 12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플랫폼들을 통해 발매한다.
‘Dreaming’은 피아노와 기타 선율이 두드러지는 팝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안유진 특유의 맑고 포근한 음색으로 곡을 꾸몄다.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글로벌 팬들의 사랑받아온 안유진은 ‘Dreaming’이라는 제목처럼 곡이 가진 따뜻하고 서정적인 감성을 매력적으로 전할 예정이다. 안유진은 걸그룹 아이브의 리더로, 보컬, 댄스뿐 아니라 예능까지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번 OST 프로젝트는 웹툰 ‘더 그레이트’의 지난달 완결을 기념하고, 그동안 작품에 큰 사랑을 보내준 독자들에게 특별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고자 준비됐다. 주인공 유보라의 평범하면서도 위대한 일생을 그린 웹툰 ‘더 그레이트’는 카카오웹툰 ‘이태원 클라쓰’ 광진 작가가 글, ‘나빌레라’ 지민 작가가 작화를 맡아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감동적인 서사와 그림으로 입소문을 탔으며 9월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주최한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장상을 거머쥐었다.
저작권자 ⓒ 뉴스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