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테크,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 수상…고용 한파 속 일자리 창출 기여
한종선
승인
2024.11.20 10:53
의견
0
한종선 기자 = 이차전지 및 IT 소재 부품 장비 전문기업 나인테크(267320, 대표이사 박근노)가 올해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2년이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지난 2009년 도가 전국에서 최초로 실시한 기업 인증사업으로 고용 창출, 복지제도, 성장 가능성 등이 우수한 도내 중소기업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고용환경개선 지원,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나인테크는 단순 일자리 창출 외에도 기숙사 제공, 자기 개발비 지원, 각종 경조금 지원 등 다양한 직원복지 제도를 통해 일자리 질을 높이는 데도 크게 힘쓴 것으로 평가됐다.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2024년 고용환경 개선사업’에 지원할 수 있다. 복지증진시설, 생활필수시설, 사무시설 등의 개보수 공사 비용을 기업당 최대 2,0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일자리 창출과 함께 실적도 성장하고 있다. 나인테크는 7일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 347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했다고 밝혔다. 4분기에는 사상 최고의 실적이 기대된다.
나인테크 관계자는 “단순 일자리를 많이 늘리기 보다 임직원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과 함께 연평균 4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올해 최고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직원 복지와 양질의 일자리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통해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